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 방학을 맞아 혼자 또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보다 저렴하지만 멋진 설경을 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 Best 5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겨울 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을 총정리해 놓은 최 하단 글 함께 읽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1. 강원도 인제
겨울이 하이라이트인 강원도 인제군. 가을에 가도 설악산의 단풍 진 모습을 볼 수 있지만 겨울에 하얀 눈과 나무가 깔린 풍경을 볼 수 있는 원대리 자작나무 숲을 추천한다.
또 하루에 300명만 할 수 있다는 곰배령은 가볍게 트래킹 하기에 딱이다.
겨울이 되면 인제 빙어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 빙어 낚시대회, 빙어 시식회, 볼링 외에도 많은 행사가 있으며 눈썰매장도 이용이 가능하다. 가족들끼리 참여하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빙어 축제는 매년 1월에 열리며 2024년에는 1월 19일로 예정되어 있다.
2. 충청남도 청양
청양군의 대표 명소인 칠갑산에는 다양한 등산 코스가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걸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칠갑산으로 넘어가는 천장호 출렁다리 아찔하고 스릴 넘쳐 인기가 많다.
또 출렁다리 위에서 보는 광경은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청양군의 알프스 마을은 겨울을 흠뻑 느끼고 싶다면 추천이다. 얼음분수축제에는 멋진 눈 조각들과 얼음 조각들, 썰매장과 짚 라인등 여러 놀이 시설이 있다.
얼음분수축제는 매년 12월부터 2월까지이다. 아래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후 다녀오면 좋다.
3.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에는 겨울 워터파크로 유명한 덕산 스플라스 리솜이 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온천수가 있어 겨울에도 따뜻하게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스파도 준비되어 있으니 겨울에 딱이라고 할 수 있다.
특별히 물 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이색 매점이 있어 재밌는 곳이다.
각종 이벤트뿐 아니라 부대시설이 잘 되어 있다.
숙소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는 물론 연인과 함께 배로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스플라스 리솜 이용 가격 및 다양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경상북도 청송
청송의 얼음골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신기한 것은 한 여름에 기온이 높을수록 얼음이 두껍게 언다고 한다.
빙벽의 웅장함에 압도되고 만화 속에서 나올 것 같은 오묘한 곳이다.
얼음 썰매와 캠핑장도 이용 가능하며 사진도 예쁘게 나와 겨울의 핫 플레이스다.
소노벨 솔샘온천도 청송여행에서 빠지면 아쉬운 코스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야외 노천탕과 솔샘 온천탕은 일상에 지친 당신의 피로를 싹 풀어줄 것이다.
리조트와 부대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힐링하기에 딱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
24.01.09 ~ 24.01.17은 영업장 전체 휴장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다.
5. 전라북도 무주
무주에는 겨울을 대표하는 설산인 덕유산이 있어 겨울 대표 여행지로 뽑힌다.
덕유산에 있는 스키장은 코스가 다양해 실력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리조트 시설과 부대시설, 스키스쿨 등 많은 편의 시설과 서비스가 있다.
자세한 내용과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는 무주 반디랜드를 추천한다.
반딧불이를 비롯한 다양한 곤충이 전시되어있는 곤충박물관, 천문과학관, 사계절 썰매장, 통나무 집 등 즐길거리가 매우 많아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기억을 남기는 여행을 보낼 수 있다.
또 평소 와인을 좋아한다면 무주 머루 와인동굴에 들러 보는 것도 좋다.
와인 족욕과 와인 시음이 가능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이용 시간과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겨울 여행 준비물 !!
겨울 여행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과 센스 있는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 추천합니다!!